첨부링크 | https://blog.naver.com/toxic13905/222626927822 |
안녕하세요. 압구정 PHD피부과입니다.
지난 21년 12월 초에 피에이치디피부과에서 진행 된
멀츠사 벨로테로 필러 세미나 “벨로테로 필러를 이용한 팔자주름, 앞광대, 옆볼의 볼륨교정” 에
이어 예고 드린바와 같이 22년 1월 12일 압구정 피에이치디피부과에서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컬트라 라이브 시연이 있었습니다.
지난 달 필러 시연에 이어 지난주에 진행된 의료진 대상 스컬트라 시연은
“스컬트라를 이용한 부위별 볼륨교정"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단계 격상에 맞춰 단 2분의 의료진만을 모시고 진행되었습니다.
늦은 시간임에도 병원진료를 끝내시자마자 어렵게 참석해주신 2분의 의사선생님들에게 감사인사 드립니다.
이번 시연도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단계 격상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되었습니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보다 철저한 감염예방을 위해
코로나 자가진단킷을 준비하여 사전 검사 후 안전하게 진행되었죠 ^^
이번에 진행된 스컬트라 라이브세미나의 진행은 스컬트라 제품의 특성과 제품 이해,
스컬트라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결절현상 등의 요인과 대처,
제품준비와 디자인, 시술 시 주의사항에 대한 서울대학교 피부과전문의 권인호 박사님의 강연과 시연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스컬트라는 주성분인 PLLA 가루를 멸균증류수와 섞어 액체형으로 만들어
피부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부피감을 채워주면서
주입 후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 흡수되어 콜라겐을 재생시키게 되는 시술입니다.
하지만, 시술경험이 없는 의료진이 시행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컬트라 부작용 중 대표적인 것이 스컬트라 가루가 잘 녹지 않은 상태로 피부속에서 주입되어 뭉치는 “결절현상”을 들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phd피부과에서는 시술 48시간전에 미리 가루가 잘 녹도록 증류수로 믹싱해서 준비해 놓습니다.
권인호 박사님은 뭉침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시술 시 주입 압력을 균일하면서도
부드럽게 펴서 주입해야하고 시술 후 마사지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특히, 눈밑 같은 시술부위는 피부가 얇은 부위로 더욱 더 신중하게 시술해야 한다고 강조하셨죠.
압구정 phd피부과 권인호 박사님은 마지막으로 스컬트라 시술 후 마사지에 대해 말씀주셨는데요.
스컬트라는 기존 필러 특성과는 달리 반드시 마사지를 통해
성분이 고르게 스며들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마사지가 중요하다고 해요.
스컬트라 초기에는 시술 후 마사지의 중요성을 강조해도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스컬트라 시술이 많이 알려지면서 대부분 고객들도 스컬트라 시술 후
마사지를 해야 한다고 인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술 후 정해진 기간 내에 병원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꾸준히 마사지를 한다면
이상 반응 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리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