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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 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병ㆍ의원’은 청결한 시설과 높은 편의성, 친절한 서비스로 해당 병·의원을 내원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지역별 우수 병·의원을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지난 6~7월 중 전국 병·의원 대상으로 포털 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한 사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위 32.4% 이내의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를 실시했으며 최종적으로 전체 0.46% 이내의 우수 병·의원이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
또한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